UPDATED. 2024-03-28 19:45 (목)
심평원, '보건의료데이터 체계 구축' 심포지엄 오프라인 개최
심평원, '보건의료데이터 체계 구축' 심포지엄 오프라인 개최
  • 조준경 기자
  • 승인 2022.08.1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이 오는 30일 서울 역삼동 소재 GS타워 1층 아모리스 홀에서 ‘의료 질 향상을 위한 보건의료데이터 체계 구축’을 주제로 2022년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올해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위주로 진행됐던 국제 심포지엄이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전환됐다.

심평원의 국제 심포지엄은 2005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보건의료 분야 데이터 활용과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됨에 따라, 주요 선진국가 및 국제사회의 데이터 기반 의료 질 관리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덴마크, 영국 등 주요 데이터 선진 국가의 보건의료 데이터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심평원의 데이터 기반 코로나 대응 성과를 소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국제사회의 의료 질 관리 동향과 과제, 개선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며, WHO, OECD 등 국제기구와 국제의료질관리학회(ISQua, The International Society for Quality in Health Care) 등 유명 국제 학회 전문가들의 발표가 이어진다.

이번 심평원의 국제 심포지엄은 한국어와 영어로 동시 진행되며, 현장(GS타워 아모리스 홀) 또는 온라인(www.youtube.com/okyeshira)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현장 참여를 원하는 경우 오는 16일부터 23일까지 사전 등록 홈페이지(www.globalhira.or.kr)에서 신청하면 되고, 온라인 참여는 별도 등록없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