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대한개원의협의회 회원 여러분!

제15대 대한개원의협의회 회장 박근태입니다.

지금 대한민국 의료는 국민의 미래건강은 안중에도 없는 정부의 폭거에 망가져 가고 있습니다. 처참한 현실을 목격하면서도 우리는 허탈함과 분노의 감정을 추스리며 묵묵히 진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 당국은 이번 의대정원 증원 강행에서 보여줬듯이 의료계의 의견은 철저히 무시한 채 여러 가지 정책을 추진하고 있고 그마저도 처벌과 통제를 기반으로 하다 보니 필수의료 위기를 자초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기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저는 “소통과 화합”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회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대개협의 역할을 보다 효과적으로 이행할 것이며, 회원들의 고충이나 민원을 곧바로 들을 수 있는 핫라인을 개설하고, 홈페이지 역시 활성화하여 소통의 장으로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대개협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회원, 국민과의 소통 채널로 발전시키겠습니다.

검체수탁고시, 비급여 진료 통제, 실손보험 간소화법 등 우리들의 목을 조여오는 규제와 악법들이 첩첩히 쌓여 가고 있습니다. 의협과 긴밀하게 협조하여 합리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일차 의료와 지역 의료를 활성화시키는 데에도 최선을 다하여, 맘편히 진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과 세제 혜택 법안 확대, 의료사고처리 특례법안등 정부와 정치권에 지속적으로 요구할 것입니다.

고령화 시대를 대비하는 노인 돌봄, 커뮤니티 케어 정책이 동네 의원이 주도가 되어 정착될 수 있는 현실적 방안을 적극적으로 제안하겠습니다.

또한 합리적인 의료보험 수가 인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처하겠습니다.

열린 마음으로 회원분들과의 소통과 화합을 통하여 올바른 의료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응원과지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개원의협회 회장 박 근 태

알림 0